Project

파트너’book

주수도에 대한 마타도어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1-03 16:57:01 조회수 64

 

나는 18년째 감옥에 갇혀있다. 내가 선고받은 총 징역은 2210개월이다. 세상은 나에게 단군 이래최대사기꾼이라는 별칭을 붙여 매우 강렬한 사깃꾼의 좌표를 찍었다. 그래서 내가 아무리 진실을 말을 해도 세상은 귀를 기울여주지 않는다. 

나는 2006726일 서울동부지검에서 구속된 이후 죄 없이 때려 잡혔다는 생각에 엄청난 분노로 울화병이 생겼고 구치소에서 주는 독한 약을 먹어야 잠을 잘 수 있었다. 구치소 복도를 걷다가 갑자기 넘어지기도 하여 한동안 휠체어 신세를 지기도 했다. 변호사 접견실에서 변호사를 앞에 앉혀놓고 약에 취해 1시간 이상 엎어져 잠을 자는 때도 있었다. 

그런데 나는 2009년 여름 어느 날 새벽 3시경 감옥의 1평 독방에서 잠을 깨 문득 옛날에는 전장에서 패배한 장수의 목을 성문에 걸어뒀는데, 지금 내 목은 붙어있지 않는가라는 생각이 들면서 섬뜩한 마음에 내 목덜미를 만져보았다. 

판결문에서의 유무죄를 떠나 최고경영책임자로서 JU그룹이라는 성을 지켜내지 못한 자체가 나의 능력부족 탓이었다. 바로 이것이 큰 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정신이 번쩍 들었다. ‘나의 능력부족 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독한 약도 끊고 휠체어도 던져버리고 일어날 수 있었다. 그리고 JU그룹(25개 계열사) 관계자들 및 JU35만 회원 모든 분들께 지켜드리지 못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 

이제 내가 구속된 지 17년 이상의 시간이 흘렀고, 나는 세상의 낙인과 공권력의 무정한 폭력에서부터 처절히 분투하는 시간을 보냈다. 2006년 나와 JU그룹의 추락에 열광하던 사람들의 관심은 이미 안개처럼 사라졌지만, 나는 감옥에서의 17년을 영치시키고 여전히 구속 당시 50세의 청년의 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정치권력에 의하여 기업과 기업경영자가 이렇게 파멸될 수도 있다는 것을 꼭 글로 남겨두고 싶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최근 유튜브 등에서 노무현 정권의 최대 권력형 비리였던 바다이야기수사를 박영수 전 대검 중수부장이 덮었다는 방송을 하고 있지만, 정작 덮는 과정에 대해서는 어느 언론도 보도하지 않고 있다. 바로 JU그룹과 나 주수도를 희생양으로 삼아 바다이야기 수사를 덮는데 성공하였던 것을 이 책에서 상세히 밝히고자 한다. 

또한 가짜뉴스가 세상을 삼키고 한 인간의 인격 살인을 서슴없이 할 수 있다는 점도 밝히고자 한다. “고독한 진실은 대중화된 거짓 앞에 무기력하다라는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현실에서 참으로 이 말이 맞는다고 느낀다. 가짜뉴스의 척결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Why1. 20061~2월 서울동부지검 특수부(형사6) 황의수 검사실에서 노무현 정권의 최대권력형 비리로 알려졌던 바다이야기 수사를 하면서 상품권 발행 관련 길모 대표를 구속까지 하면서 수사에 속도를 내다가, 3월에 이 바다이야기 수사를 중단하게 되는 이유는? 

Why2. 주수도와 JU그룹에 대한 검찰수사 관할은 서울중앙지검이고 서울동부지검에는 관할권이 전혀 없었음에도 20063월에 갑자기 권력형 비리인 바다이야기 수사를 하고 있던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 황의수 검사에게 JU국정원 보고서에 의한 정·관계 로비 수사를 배당한 이유는? 

Why3. 노무현 정권의 국정원은 JU국정원 보고서라는 허위 문건을 왜 작성하였으며 이 허위 문건을 20064월 초 언론에 보도하도록 한 이유는? 

Why4. 이유가 어찌되었건 주수도는 사기 등으로 대법원에서 유죄확정판결을 받았는데, 도대체 무엇이 억울하다는 것인지? 

Why5. 주수도는 옥중 생활 중에 추가로 사기 등으로 기소되어 대법원에서 유죄확정판결을 받았는데, 그래도 할 말이 있는가? 

위 다섯 가지 의문점은 결국 내가 세상에 답변해야 하는 숙제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 답을 찾기 위해 때로는 목숨 걸고 증거들을 수집해 왔다. 그 결과 진실의 조각들이 맞춰졌고, 상당히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이를 ‘JU사태의 백서로 기록하고자 한다. /저자 주수도, 출판 위, 발행 2023.12.01

 

주수도=JU그룹 회장, 소위 ‘JU사태2006년부터 현재까지 18년째 감옥 생활 중.